오늘 iOS 12.2 배포…애플케어+ 국내 출시 임박?

이상우 | 기사입력 2019/03/26 [07:13]

오늘 iOS 12.2 배포…애플케어+ 국내 출시 임박?

이상우 | 입력 : 2019/03/26 [07:13]

애플이 오늘 새벽 아이폰, 아이패드 운영체제 iOS 12.2 정식 버전을 배포했다. 4개의 새 애니모티콘과 2세대 에어팟 지원, 사파리 보안 향상 같은 업데이트를 포함한다. 

올빼미, 멧돼지, 기린, 상어가 포함된 4개의 새 애니모티콘은 아이폰X 이후, 아이패드 프로 12.9인치(3세대)와 신형 아이패드 프로 11인치에서 추가된다. 


제어 센터와 잠금 화면에 새 디자인의 애플TV 리모컨, 화면 미리렁이 적용됐고, 에어플레이는 비디오를 재생할 때 중단하지 않고도 다른 앱을 탐색하고 짧은 오디오 및 비디오 재생이 되는 멀티태스킹이 지원된다. 또 콘텐츠 유형으로 그룹화해 재생하려는 장치를 쉽고 빠르게 찾을 수 있도록 개선됐다.

스크린 타임 '다운 타임'은 요일별 사용자 설정이 가능하고 앱 시간제한을 일시적으로 켜거나 끌 수 있는 옵션이 추가됐다. 

사파리의 경우 '암호 자동 완성'을 통해 인증 정보를 입력한 후 웹 사이트에 자동으로 로그인할 수 있다. 암호화되지 않은 웹 페이지를 방문하면 상단 주소창에 경고를 표시한다. 애플뮤직은 '둘러보기' 탭에서 같은 페이지에 더 많은 에디터 하이라이트를 표시하여 새로운 음악, 플레이리스트 등을 간편하게 찾을 수 있다. 


iOS 12.2를 반드시 업데이트해야 하는 이유로 2세대 에어팟을 꼽을 수 있다. 또 '일반→정보'에 'AppleCare+' 항목이 추가돼 기기의 남은 보증 기간을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다. 한국어는 베타 버전에서 제외됐던 이 항목이 정식 버전에 포함됨에 따라 국내 애플케어+ 정식 서비스가 기대된다. 

iOS 12.2 업데이트는 '일반→소프트웨어 업데이트' 또는 아이튠즈에서 할 수 있다. 일시적인 서버 과부하 또는 아이폰 저장 공간 부족으로 업데이트 파일 다운로드가 안 될 수 있다. 혹시 모를 iOS 업데이트 실패에 따른 데이터 손실을 막는 백업은 필수다. 데이터 백업은 사용 중인 아이폰에서 직접 아이클라우드로 하거나 아이튠즈와 연결된 컴퓨터에 저장하는 방법 2가지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