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론 머스크 “연말 완벽한 자율주행 시스템 기대하라”

황승환 | 기사입력 2019/02/22 [08:26]

일론 머스크 “연말 완벽한 자율주행 시스템 기대하라”

황승환 | 입력 : 2019/02/22 [08:26]


올해 안으로 완벽한 자율주행 시스템이 나온다. 자동차가 주차장에서 나를 찾아와 태우고 운전대에 손을 대지 않아도 목적지까지 데려다줄 수 있을 것이다. 나는 그것에 대해 확신한다. 의문점은 없다.”

20(현지시간) 일론 머스크 테슬라 CEOARK 인베스트(ARK Invest) 팟캐스트와 인터뷰에서 이같이 언급했다. 지난 수개월 동안 그는 완전 자율주행 시스템이 곧 나올 것이라고 말해 왔지만 구체적인 일정을 언급한 것은 처음이다.

이 시스템은 규제 기관의 승인을 대기하고 있다. 완전 자율주행이라고 해도 운전자가 주의를 집중해야 할 것이라는 점도 언급했다. 예를 들면 현재 테슬라의 오토파일럿은 일정 시간 이상 스티어링 휠에서 손을 떼면 경고를 울리며 주의를 주는데 이것과 비슷한 것으로 보인다.

사람들이 일반적으로 완전 자율주행의 의미를 어떠한 개입, 조작도 필요 없는 것으로 생각하지만 아직은 인간 운전자의 주의가 필요하다는 것이다. 운전자가 아무것도 신경 쓰지 않고 편안하게 운전석에서 잠들고 목적지에서 깨는 수준의 기술은 내년 말쯤이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테슬라의 자율 주행 시스템이 경쟁 업체보다 뛰어나고 빠르게 진화하고 있는 것에 대해 일론 머스크는 이미 도로를 달리고 있는 테슬라 차량에서 수집, 분석되고 있는 방대한 데이터가 핵심이라고 말했다.

테슬라는 한 단계 진화한 자율 주행 시스템을 위해 신경망 인공지능에 특화된 오토파일럿 하드웨어 3.0(Autopilot Hardware 3.0)’을 준비하고 있다. 테슬라는 강력해진 새로운 두뇌와 함께 더 완벽한 자율주행 시스템을 곧 선보일 예정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