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코인’ 개발사 아타클럽, ‘유도 영웅’ 김재엽 교수 어드바이저 영입

생활 스포츠 산업 및 실생활에 ATA COIN(아타코인) 사용에 적극 추천

이승재 | 기사입력 2019/01/11 [11:59]

‘스포츠코인’ 개발사 아타클럽, ‘유도 영웅’ 김재엽 교수 어드바이저 영입

생활 스포츠 산업 및 실생활에 ATA COIN(아타코인) 사용에 적극 추천

이승재 | 입력 : 2019/01/11 [11:59]

▲ ATAclub은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 세계최초로 글로벌 스포츠 포털 플랫폼을 개발하고 있다.     © 아타클럽


ATAclub(AThletes Association Club, 대표 이차용)이 1988년 서울 올림픽 유도 금메달 리스트 김재엽과 어드바이저 계약을 체결 한 것으로 알려졌다.


인터뷰에서 김재엽은 “현역 선수들이 은퇴한 뒤 사회에 기여할 수 있는 있도록 해주고 싶다”면서 “ATAclub에서 개발 중인 스포츠 지도사 관리 프로그램으로 은퇴 후에도 선수들이 계속 스포츠 활동으로 사회에 공헌하고 생활을 영위해 나갈 수 있도록 해주고 싶다”고 전했다.

 

▲     © 아타클럽


김재엽은 현재 동서울 대학교에서 교수 후원 양성을 하고 있는 대한민국 유도 스포츠 스타이다. 김재엽은 현역시절 세계 선수권 대회, 올림픽 등 메이저 대회에서 우승을 차지했었다. 특히 1984년 LA 올림픽에서 패배 이후 심기일전, 4년 후 1988년 서울 올림픽에서 다시 금메달을 걸었던 이야기가 아직도 회자되고 있다.


서울 올림픽을 마지막으로 김재엽은 이듬해 1989년 국가대표 코치로 발탁, 1992년 바로 셀로나 올림픽에서 코치로 참가한 바 있다.


ATAclub은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 세계최초로 글로벌 스포츠 포털 플랫폼을 개발하고 있다.


메인 프로젝트중 하나인 스포츠 지도사 지원 및 관리 프로그램은 생활 스포츠 지도사 또는 그에 상응하는 자격을 갖춘 자가 스스로 커리큘럼(스포츠교실)을 열고 스포츠 지도를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서비스다. ATAclub의 이차용 대표이사 역시 김재엽 교수로부터 스포츠 비즈니스에 대한 자문을 받고 있다.


이 서비스를 활용하면 엘리트 스포츠 선수들은 스포츠 활동으로 사회에 기여하고 스스로 일자리를 창출하게 된다. 또한 스포츠 활동 참여자는 우수한 지도자들로부터 건강한 스포츠 교육을 받을 수 있게 된다.


이를 위해 ATAclub은 블록체인 기반의 플랫폼으로 스포츠 지도사, 스포츠 활동 참여자, 플랫폼 제공자 등이 코인 이코노미(coin economy)를 통해 보상을 받고, 모든 구성원이 수익을 얻을 수 있는 건강한 스포츠 생태계를 구성하도록 플랫폼을 설계했다고 강조했다. 활동 보상으로 받은 코인은 커머스와 스포츠 용품, 스포츠 식음료, 스포츠 인체공학 등 실생활에 사용될 예정이다.


한편 ATAclub의 블록체인은 동국대학교 국제정보보호 대학원 블록체인 연구센터 박성준 센터장이 독자 개발한 탈중앙화 고속 퍼블릭 블록체인 플랫폼인 앤드어스체인(AndUschain)을 사용해 개발 중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