펜타시스템, 빅데이터 플랫폼 구축 및 기술지원 패키지 구성

장영신 | 기사입력 2019/07/09 [11:07]

펜타시스템, 빅데이터 플랫폼 구축 및 기술지원 패키지 구성

장영신 | 입력 : 2019/07/09 [11:07]

기업용 솔루션 공급 및 IT 서비스 컨설팅 전문기업인 펜타시스템테크놀러지㈜(대표:장종준)는 다양한 사업군에 빅데이터 시스템을 구축한 경험을 바탕으로 체계적인 빅데이터 플랫폼 구축 및 기술지원 패키지 “BTS (Big Data Technical Service – 이하 BTS)”를 구성하여, 국내 빅데이터 시장을 전략적으로 공략해 나갈 것이라고 9일 밝혔다.


펜타시스템의 “BTS”는 빅데이터 플랫폼을 구축 및 활용하고자 하는 기업에 합리적 비용과 안정된 분석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으로, 성능과 안전성이 검증된 순수 오픈소스 하둡과 상용 하둡 배포판을 기반으로 플랫폼을 구축하고, 기술지원 패키지를 적용할 경우, 일반 구축비용 대비 약 30% 이상의 비용절감 효과와 기간을 단축 할 수 있다.


이 패키지는 옵션에 따라서 3가지 서비스로 구성되어 있다.

베이직 서비스(Basic Services)는 하둡 &에코시스템이 적용되고, 어드밴스드 서비스(Advanced Services)는 Basic과 연계, ELK를 제공한다.  그리고, 엔터프라이즈 서비스(Enterprise Services)는 어드밴스드 서비스에 보안기능이 추가로 적용 된다.


펜타시스템은 지난 2013년 빅데이터 사업을 시작하여, 현재까지 공공분야를 포함, 약 100여개의 빅데이터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수행해 왔다.

이 회사 장종준 대표이사는 “4차 산업혁명을 대비한 기업 환경에 최적화된 플랫폼을 신속히 구축 및 활용하여 비즈니스 인사이드 갖을 수 있도록 분석 서비스도 일괄 제공한다. 이를 통해 기업들은 경쟁력을 높일 수 있을 것.” 이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