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플레이, 리워드 프로그램 '구글플레이 포인트' 실시

이상우 | 기사입력 2019/04/25 [10:29]

구글플레이, 리워드 프로그램 '구글플레이 포인트' 실시

이상우 | 입력 : 2019/04/25 [10:29]

구글플레이가 구매 활동 시 포인트 적립이 되는 '구글플레이 포인트' 프로그램을 시작했다. 23일부터 순차적으로 사용자에 노출되는 이 프로그램은 '유료 앱·게임'이나 인앱·인게임 아이템 및 정기 결제 상품, 구글플레이 영화 등 구글플레이 내 구매 활동 시 포인트가 적립된다. 구글플레이 앱 내 '플레이 포인트' 버튼을 클릭해 포인트 프로그램을 시작할 수 있다.

구글플레이 포인트 프로그램은 ▲브론즈 ▲실버 ▲골드 ▲플래티넘 ▲다이아몬드 5개 등급으로 운영된다. 결제 금액 1천원 당 1포인트, 최대 2포인트까지 적립된다. 포인트 적립률은 브론즈부터 다이아몬드 등급까지 차등 적용되며 사용자는 앱·게임 할인 쿠폰으로 되돌려 받을 수 있다.
 


구글플레이는 매주 진행하는 프로모션을 통해 특정 앱·게임 설치 시 추가 포인트를 제공한다. 1천원 당 최대 8포인트까지 지급한다. 등급별 주간 특별 혜택도 실시한다. 실버 등급부터 받을 수 있는 주간 특별 혜택은 추가 포인트 적립이 가능해 다이아몬드 등급의 경우 최대 1,000 포인트까지 적립할 수 있다. 

구글플레이 포인트 프로그램에는 넥슨, 넷마블, 엔씨소프트를 비롯해 데브시스터즈, 이꼬르, 펍지, 슈퍼셀 등 국내외 개발사가 참여한다. 

장현세 구글플레이 비즈니스 이노베이션 수석부장은 "국내 개발사는 구글플레이 포인트 프로그램이 제공하는 리워드 경험을 통해 자사의 앱, 게임에 대한 사용자 관여도와 만족도를 높일 수 있을 것"이라며 "국내 개발사와의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사용자와 개발사 모두가 더 나은 혜택을 얻을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