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으로 이동하기

밍치 궈, 내년 1분기 무선 충전 에어팟 나올 것Posted Dec 3, 2018 7:11:46 PM

황승환

공부해서 남 주는 사람이 되자! 가열차게 공부 중입니다.
dv@xenix.net

애플 소식에 정통한 애널리스트 밍치 궈가 2019년 1분기 무선 충전을 지원하는 신형 에어팟이 출시될 것이라고 예상했다. 2020년에는 완전히 새로운 디자인의 에어팟을 선보일 것으로 예상했다.

2016년 처음 등장한 에어팟의 디자인은 콩나물, 면봉 등에 비교되며 혹평을 받았고 높은 가격으로 비난을 받으며 부정적인 평가가 많았다. 하지만 뛰어난 연결성, 편의성, 긴 사용 시간으로 애플 제품 사용자들에게 인정받았고 2017년까지 1,600만 대가 판매됐다. 애플 액세서리 가운데 가장 성공적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으며 차세대 모델에 대한 기대감도 상당히 높다. 밍치 궈는 에어팟이 인기를 이어가며 2021년까지 1억대 이상 판매될 것으로 예상했다.

애플은 2017년 9월 이벤트에서 무선 충전 케이스 에어팟을 처음으로 소개했다. 기존 에어팟도 호환될 것이라고 밝히기도 했었다. 당시 아이폰, 애플워치, 에어팟 등 다양한 애플 제품을 동시에 무선 충전할 수 있는 에어파워도 함께 소개됐다. 

하지만 에어파워에 대한 이야기는 최근 들려 오지 않고 있다. 발열과 기기 인식 등의 기술적인 문제 해결을 위해 노력 중인 것으로 알려져 있다. 밍치 궈도 내년 무선 충전 에어팟 출시는 예상했지만 에어파워는 언급하지 않았다.

지난달 블루투스 인증을 마친 신형 에어팟이 포착됐는데 블루투스 5.0으로 업데이트 된 것도 확인됐다. 밍치 궈가 내년 초 출시를 예상하는 신형 아이팟에 무선 충전 기능과 몇 가지 기능 개선이 들어 가는 만큼 일부 부품이 추가되면서 생산 원가가 오를 것으로 분석했다. 

밍치 궈가 2020년 출시를 예상한 완전히 새로운 디자인의 에어팟에 대해서는 별다른 언급이 없었지만 다양한 소문이 돌고 있다. 방수, 배터리 효율 개선, 시리 개선 등을 기대하고 있다.



이 기사를 읽은 분들은 이런 기사도 좋아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