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크롬에서 즐기는 어쎄신 크리드 ‘프로젝트 스트림’ 발표

황승환 | 기사입력 2018/10/02 [02:48]

구글, 크롬에서 즐기는 어쎄신 크리드 ‘프로젝트 스트림’ 발표

황승환 | 입력 : 2018/10/02 [02:48]

구글이 게임 개발사 유비소프트와 제휴로 PC, 노트북의 크롬 브라우저에서 ‘어쎄신 크리드 오디세이(Assassin 's Creed Odyssey)’를 스트리밍으로 즐기는 ‘프로젝트 스트림(Project Stream)’을 1일(현지시각) 공식 블로그를 통해 발표했다. 스트리밍 기술의 한계를 시험하기 위한 것이라고 설명하고 있지만 수년 전부터 구글의 게임 스트리밍 서비스 출시를 준비 중이고 프로젝트 ‘예티(Project Yeti)’라는 내부 코드명으로 불리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었다.

10월 5일부터 미국 내 거주하는 제한된 베타 테스트 신청자가 크롬 브라우저로 어쎄신 크리드 오디세이를 크롬 브라우저에서 스트리밍으로 체험해 볼 수 있다. 구글이 첫 테스트 게임으로 고사양 게임을 선택한 것은 이미 콘솔 수준의 그래픽을 유지하면서도 지연없는 스트리밍 기술을 구현했다고 볼 수 있다. 오늘 공개된 공식 동영상에서는 1080p 60fps 화질로 깨끗하고 부드러운 그래픽으로 스트리밍이 가능한 것을 보여주고 있다. 플레이 스테이션, 엑스박스 컨트롤러나 키보드, 마우스를 이용해 조작할 수 있다.

원활한 접속과 스트리밍을 위해 25Mbps 이상 가정용 인터넷에 연결되어 있는 17세 이상 미국 내 거주자만 프로젝트 스트림 사이트에 접속해(미국 내 거주자만 접속 가능) 베타 테스트를 신청할 수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