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으로 이동하기

블록체인 기반의 게임은 어떨까? 국내 최초로 블록체인 게임 개발 페스티벌 열린다. Posted Aug 14, 2018 11:05:37 PM

김정철

더기어 기자입니다. 모두가 쓸 수 있는 리뷰가 아닌 나만이 쓸 수 있는 리뷰를 쓰고 싶습니다.
jc@thegear.co.kr

블록체인 게임 개발사 '모스랜드'가 9월 7일부터 9일까지 국내에서 처음으로 블록체인 게임 개발 페스티벌 '2018 블록체인 게임잼 서울'을 개최한다. 룸네트워크와 함께 주최하는 이번 행사는 개발자, 기획자, 디자이너 등 게임 관련 분야 종사자들이 즉흥으로 팀을 이뤄 짧은 시간 안에 시제품 단계의 게임을 만드는 행사다. 

우승팀에게는 약 100만 원 상당의 상금, 테스트용 암호화폐 모스코인, 후속 개발 지원의 혜택이 마련된다. 현재 온라인 접수를 통해 약 60명의 개발자, 기획자, 디자이너를 모집하고 있으며 참가 신청은 8월 26일까지다.

이번 행사의 기획 의도에 대해 모스랜드 손우람 대표는 “블록체인 기술이 게임 산업에 가져올 변화를 알리고 블록체인 기반 게임 개발에 대한 진입 장벽을 낮추고자 이번 행사를 기획했다"라며, “이번 '블록체인 게임잼 서울'을 통해 실력과 열정을 갖춘 개발자들을 적극 발굴, 지원해 국내 블록체인 게임 생태계 확장에 앞장서겠다”고 전했다.

이번 행사는 블록체인 리서치 그룹 논스(Nonce)의 커뮤니티 공간에서 개최되며, 기술 중심의 암호화폐 거래소 고팍스(GOPAX), 프로그래밍 교육 단체 멋쟁이사자처럼(LikeLion), 블록체인 미디어 디센터(Decenter)가 후원한다.

한편, 모스랜드는 현실의 부동산을 소재로 하는 위치 기반 증강현실 모바일 게임을 제작하고 있는 블록체인 게임 개발사다. 모스랜드가 개발하는 게임은 게임상에서 주변에 위치한 실제 건물을 볼 수 있고, 해당 자산을 가상으로 획득 혹은 사고팔 수 있다. 블록체인 기반의 암호화폐를 사용해 게임 내 부동산을 사고 팔 수 있고, 실제 존재하는 건물들을 게임 안에서 자유롭게 꾸밀 수 있는 방식의 게임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