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으로 이동하기

홈버튼 없고 페이스ID 지원하는 차세대 아이패드 단서 포착Posted Aug 3, 2018 8:00:41 PM

황승환

공부해서 남 주는 사람이 되자! 가열차게 공부 중입니다.
dv@xenix.net

이미지 출처 : 9to5mac[이미지 출처 : 9to5mac]

올 하반기 출시될 새로운 아이패드 프로는 홈버튼이 사라지고 페이스ID를 사용하게 될 것이라는 소문에 힘을 실어주는 증거가 지난 30일 배포된 iOS 12 개발자 베타5 버전에서 포착됐다고 나인투파이브맥이 2일(현지시각) 전했다.

iOS 12 개발자 베타5 속에서 새로운 아이패드 아이콘이 포착됐다. 이전 아이콘과 비교하면 확연히 달라진 점이 보인다. 베젤은 얇아졌고 홈버튼은 보이지 않는다.

페이스ID 관련 내부 코드에서는 차세대 아이패드의 코드명 ‘j3xx’가 포착됐다. 아이폰 X에서는 페이스ID를 위해 전면에 트루뎁스(TrueDepth) 카메라 시스템을 탑재하면서 움푹 들어간 노치 디자인이 적용됐다. 위 아이패드 아이콘을 보면 노치는 보이지 않는다. 줄어 들었지만 아이폰 X보다는 여유로운 베젤에 트루뎁스 카메라 시스템을 탑재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보다 앞선 베타4에서는 가로 모드에서 페이스ID를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코드가 발견되면서 아이패드 프로에 적용하기 위한 것이라는 추측이 나왔다. 이번 베타5에서 발견된 내용과 더해보면 차세대 아이패드 프로에 페이스ID가 탑재될 가능성이 매우 높다.


이 기사를 읽은 분들은 이런 기사도 좋아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