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으로 이동하기

데이터 폭증… 씨게이트의 NAS용 12TB HDDPosted Oct 12, 2017 11:09:21 AM

이상우

읽을 가치가 있는 글을 쓰고 싶습니다.
aspen@thegear.co.kr

씨게이트가 고용량의 높은 신뢰성이 요구되는 NAS(네트워크에 연결된 외장 저장장치, Network-Attached Storage) 전용 HDD(하드디스크드라이브) '아이언울프', '아이언울프 프로'와 데스크톱 PC용의 '바라쿠다 프로' 3종류의 신제품을 출시한다. 우선 아이언울프와 바라쿠다 프로는 12TB(테라바이트) 저장 공간에 기업과 크리에이티브 전문가를 위한 뛰어난 안정성이 특징이다.

씨게이트가 후원한 IDC 연구 자료를 보면 전 세계적으로 데이터 생산량이 급격한 증가추세이며 2025년에는 데이터 생성량이 163ZB(제타바이트, 1024TB)에 이를 전망이다. 지금과 비교해 10배에 해당하는 엄청난 양이다. 씨게이트의 12TB 제품군은 증강현실이나 가상현실, 4K과 360도 영상 같은 대용량 콘텐츠 저장에 적합하다. 3.5인치 크기의 두 신제품은 씨게이트 아이언울프 헬스 매니지먼트와 호환된다. 아이언울프 헬스 매니지먼트는 아이언울프나 아이언울프 프로 드라이브를 장착한 시놀로지의 NAS '디스크스테이션', 아수스토 NAS, QNAP NAS 사용자에게 실행 가능한 예방책, 조정 또는 복구 옵션을 제시함으로써 NAS 시스템의 안전성을 향상시킨다. 이 소프트웨어는 NAS 제조사를 통해 다음 분기 중 공개 예정이다.

바라쿠다 프로는 데스크톱용 HDD 중 가장 많은 용량과 안정성을 갖췄다고 씨게이트는 설명한다. 경쟁사 대비 2배에 달하는 12TB 저장공간은 편집에 필요한 워크플로우부터 게이밍까지 급증하는 데이터 관리에 필요한 모든 필요 사항을 충족시킨다. 대용량 파일 전송부터 사진 편집과 같은 데이터 집약적 작업에 알맞다.

참고링크

이 기사를 읽은 분들은 이런 기사도 좋아했습니다.